사춘기 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겪은 경험으로 여드름 없애고 완치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어렵지 않고 쉬운 방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실천해 보세요~
예전엔 여드름이 최고로 폭발할 때가 있었어요. 정말 아픈 화농성 여드름이 볼 하고 턱 위주로 매일 하루에 2~3개씩 생겨서 스트레스가 심했어요. 힘들게 1개 짜놓으면 다음날 새로운 게 나오려고 빨갛게 부어오르고 화장으로도 커버가 안 됐어요. 피부도 푸석푸석하고 여드름 흉터도 크고 티가나서 사람들 대면하기가 자신이 없었어요.
여드름을 박멸 뿌리 뽑자 생각해서 처음에는 한의원 가서 한약도 3개월 먹어봤지만 의지가 약해 매일 한약 챙겨 먹기 실패! 두 번째 유명하다는 피부과를 방문해서 레이저도 몇 달간 열심히 다녔어요. 여드름균 자체를 없애는 레이저라 꾸준히 받으면 여드름이 생길 수 없다 했지만, 역시나 레이저 치료를 멈추니 다시 여드름 발생! 비용도 엄청 비싼 가격이라 손해가 컸습니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생각해서 제일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나가 보자 생각했어요.
클렌징워터(바이오더마 센시비오H2O)
여성분들은 진한 메이크업 화장을 하기 때문에 클렌징이 무엇보다 제일 중요해요.
그중에서 화장품을 만들 때 쓰는 모든 성분들(전 성분) 꼼꼼히 체크합니다.
화학성분이 없는 최대한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클렌징워터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를 사용하는 이유는 약산성 pH 레벨로 피부에 부담이 없고 순한 클렌징이에요. 그리고 '미셀솔루션' 기술로 메이크업과 미세먼지를 99%까지 딥클렌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 다시 심해진 미세먼지가 모공 깊숙이 파고들어 막혀버리면 피부 트러블이 생깁니다. 화장솜에 많이 적셔서 부드럽게 얼굴에 닦아주시면 돼요.
지금 올리브영에서 세일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폼클렌징(1분 세안법)
1분 세안법으로 유명 연예인이나 또는 방송에서 많이 나와 알려지게 됐어요. 1분 세안법 방법으로는 먼저 손부터 비누로 깨끗이 씻어야 돼요. 바로 손에 폼클렌징 거품을 내고 얼굴을 닦으면 손에 있는 세균들하고 같이 세안하는 거라 합니다.
손을 청결하게 씻은 후 폼클렌징 거품으로 60초 동안 얼굴에 부드럽게 문지르고 물로 헹구면 끝!
간단하지만 은근 60초 동안 세안하기가 길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꾸준히 아침, 저녁으로 하신다면 피부트러블 생길 수가 없습니다. 제가 7년 동안 쓰고 있는 폼클렌징으로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리밸런싱 5.5 클렌저를 추천드려요.
약산성 pH3.0~6.5 순한 클렌징이고 당김 없이 촉촉한 제형이라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화장품(청미정 알로에 토너)
여드름 없애는데 제일 큰 효과를 본 토너 제품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청미정에서 나온 알로에 토너예요.
청미정은 국내 최초 독일 유기농 인증 BDIH을 받은 곳이에요. 화학성분 하나 없이 천연 유기농 전 성분으로 만든 거라 안심하고 피부에 바를 수 있어요. 알로에는 피부에 바르게 되면 물보다 4배 빠른 침투력으로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 진정효과에 정말 좋아요. 저는 여드름 연고 대신에 피부가 빨갛게 부어올라 여드름이 생기려고 할 때 수시로 알로에 토너를 발라주면 여드름이 조금씩 작아져 없어지거나 좁쌀 여드름으로 가볍게 넘어갈 때가 있어요.
단, 천연 유기농으로 만든 제품이라 한여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실온보관 가능하지만 토너 냄새가 조금 변할 수 있어요. 저는 1년 내내 냉장고에 보관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유산균 섭취하기
사실 주변에서 여드름이 심하면 식습관을 많이 개선하라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과 맵고 짠 음식을 피하자.
하지만 결국 먹을 건 야채 채소밖에 없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게 아니라면 식습관을 개선하면서까진 먹긴 힘들 거 같아요. 유산균을 먹는 이유는 장 건강 때문인데요. 장 상피세포와 장 점막 강화에 도움 주고 장 내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장 내 독소를 유발하는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장 내 환경이 좋아집니다. 장내 독소가 빠지고 면역력이 좋아지면 자연스레 피부 트러블도 줄어듭니다. 기름지고 건강에 안좋은 음식은 적당히 먹고 유산균으로 장내 환경을 개선하시면 여드름 완화에도 도움 되실 거예요.